홈으로
1년 이내

꼭 필요한 것은 직접 가져가시는데 별도의 비용소모가 필요할까요?

2~3년 이내 (주재원 및 유학생)

기본적인 살림살이(식기류, 의류, 책, 컴퓨터, 신발류)는 현지 생활을 감안, 새로 구입하기보다는
활용하는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해 구분하시고, 가구 등은 현지에서 사용 후 귀국할 때 가져와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.
현지 적응 때까지 필요한 한국식품은 필수!! 포장이사 또는 보통이사를 택해 이삿짐업체와 계약.

이민

현지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품은 가져 가는 것이 좋겠지요?

지역정보 ( 캐나다,호주,뉴질랜드 )

침대 및 쇼파, 식탁 등이 낡았을 경우에는 새것을 구입해 가시는 것이 경제적 입니다.
남미 및 아프리카 : 큰 가구 등은 빼고 웬만한 살림은 거의 다 가지고 가는 편이며 생필품 위주의 물건들이 많음.
미국 : 고객들이 가장 많이 가는 지역으로, 지역에 따라 현지인의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기타지역 : 현지 생활하시는 선배 이주자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으나, 개인 및 가족의 생활은 생각 및 방식의 차이이므로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.

관리자 메일발송 사이트맵 홈으로 포장이사단가표 이사점검주의사항 이사하기좋은날 피해보상내역 이사전후해야할일 이주절차 구비서류 통관보험 유의사항 서비스종류 작업흐름도 준비사항 주의사항 이전절차 폐기물수집운반 공장철거 주택/상가철거및마감 시설물철거원상복구 견적신청 견적신청 공지사항 MAP Q&A HELP MOVING 에어컨 이전/설치 철거,원상복구,폐기물처리 청소/광촉매 서비스 갤러리 이용후기 그룹웨어 이메일정보무단수집거부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홈